회사 주변 이야기

가슴 뜨겁게 살아 온 일년.

master 42 2022. 1. 29. 22:19

2015년 11월 삿포로로 아들네 가족과 추억 만들기 여행때 온천장 호텔에서 내려다 본 야간 설경. 난 이때 가장 즐겁게 쉬었던것 같다.

 

오늘 설 명절 연휴를 쉬면서 파키스탄, 인도의 바이어들과 전화로, 메일로, 문자를 주고받으며 상담했다.

해외 바이어한테서 전화 받을 때 와 메일을 쓴다거나 문자를 주고받을 때, 난 가슴이 뛴다.

항상 이런 일들은 즐거운 일이라 엔돌핀이 나오는 걸 느낀다.

주위에서 내게 연휴에 놀며 쉬며 힐링하라고 권했는데 몇 시간 TV앞에 앉아서 체널을 이리저리 돌려 봤지만 금방 시큰둥해 지니... 그런다고 낮잠을 즐길 수도 없어서 멍 때리고 있는데 파키스탄 에이전트가 Whats App으로 문자를 보내와서 이 친구와 한동안 이야기를 나누었다.

 

난 원,부자재 및 부품값이 너무 올랐고(2~3), 선박운임이 5배 올라 기계의 오퍼 가격을 올려야겠다고 했다.

그런데 내 에이전트는 중국 바이어들이 내가 확보 하고있는 시장에 벌떼 같이 달려들어 덤핑 공세를 하고 있다며 한동안 티걱태걱 말 씨름을 벌렸다. 또 에이전트 한테 처음부터 주고 있던 컴미션이 너무 높으니 이렇게 어려울 때는 좀 깎자고 하니 절대로 깎을 수 없다며 고집을 부린다.

다음에 전화가 걸려 온 인도 바이어는 내가 만든 기계의 동영상을 보내 달라고 해서 정리하여 보냈다.

 

지난 2년간의 코로나19 시대에는 나는 24시간이 바뻤고, 일주일이 엄청 빠르게 지나갔다.

그러면서 한 달이 금방 지나가고 선적 준비에 선박회사들과 선적스케쥴 잡는데 온 신경을 쏟았다.

지난 일 년 동안 수출했던 기록을 정리해 보니 예년보다 3배 정도 만들어 수출했다.

그런데 두세 배로 오른 자재비와 5배로 껑충 뛴 선박 운송비를 빼고 나니 남는 게 별로 없다.

아마 무식하게 앞도 뒤도 돌아보지 않고 이 나이에 아직도 내가 갖고있는 에너지를 마음껏 썼던 것 같다.

결과는 남는게 없지만 중국, 터키등 다른 나라의 추격을 막았고 내가 만든 기계의 시장 점유율이 높아졌다.

 

그리고 바쁘게 일하니 항상 배가 부른 것 같고 심심할 겨를이 없었으니 행복했다.

일년 내내...

쉰다는게 난 일하는 것 보다 어렵다.

쉬지 못하니 일요일에는 산에 간다.

 

 

'회사 주변 이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귀국, 격리...질서위반행위규제법  (0) 2022.03.21
다시 세계 속으로....  (0) 2022.02.07
확! 빠져 나갔다.  (0) 2022.01.18
인플레가 걱정된다.  (0) 2021.03.26
연말에 느끼는 아쉬움  (0) 2020.12.05